Unity basic parts (5) – Uni-Run(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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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어의 순서는 Z 값에는 영향 받지 않는다.
정렬순서는 Sorting Layer를 변경한다.

카메라 – 백그라운드 => 스포이드 툴로 배경 이어줌

transform.Translate // 평행이동 메서드 : 오브젝트 좌표계(자기자신의)로 이동한다. 글로벌 아님
// 두번째 파라미터는 Space.Self 가 생략되어있다. 이동 방향

Ctrl+D : 오브젝트 복제

게임오브젝트의 크기를 찾는법 : Box Collider 2D 를 추가하여 Size를 찾는다.

Awake() : Start()와 비슷하지만 Start() 보다 한박자 빠르다.
OnEnable() : 컴포넌트가 활성화될때 마다 매번 실행되는 메서드
OnDisable() : 컴포넌트가 활성화될때 마다 매번 실행되는 메서드

void Update()
{
    // 게임 오버 상태에서 게임을 재시작할 수 있게 하는 처리
    if (isGameover && Input.GetMouseButtonDown(0))
    {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name);
    }
}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collision.collider : 충돌한 상대방 collider

Anchor : 배치의 기준점. (글로벌 좌표계). 프레임의 기준점, 민 맥스를 쪼개면(다르게 하면) 늘이는 영역을 나타낸다 (스트래치 모드)

Pivot : 스스로의 기준점.

Canvas Scaling
Canvas Scaler : UI Scale Mode – 고정픽셀모드/스케일 with 스크린 사이즈
Match : 화면 비가 다를때 사용 : Width, Height

Runner 게임 소스
https://github.com/reastykim/SVVR-Uni-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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