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basic parts (4) – Uni-Run(1)

      Unity basic parts (4) – Uni-Run(1)에 댓글 없음

이번엔 새로운 게임 Runner!

3D Project : Texture 라는 3D 용 Asset을 로딩한다.
2D Project : 처음 임포트 할때, Sprites 라는 2D 용 Asset을 로딩한다.

[Camera].Projection
– Perspective : ??
– Orthographic : 원근법이 없는 카메라 모드.

Sprite 시트 : 하나의 동작(애니메이션)을 하나의 파일로 저장한다. 이것을 잘라서 쓴다.
Assets-Sprites
Sprite Mode
    – Multiple 선택. [Apply]버튼 클릭 –> Sprite Editor가 열린다.

[Rigidbody 2D].Collision Detection
– Discrete : 충돌이 1초에 70번 정도 발생. 주기기반 이기 때문. 겹치기도 전에 통과해 버릴수도 있다.
– Continuous : 연속적으로 체크. 성능은 다소…

Circle Collider 2D 컴포넌트를 사용자 케릭터에 추가 : 모서리 충돌 체크가 잘되기위해..

Audio Source : 스피커
Play On Awake : Play시에 한번만 재생

[Main Camera].Audio Listener : 주변의 오디오 소스를 듣는다. 하나의 Scene에 하나만 있어야 한다.

[Window-Animation-Animation]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 : Animator 선택후, 여러개의 이미지를 나열함. 드래그&드랍. Sample 수를 지정하면 애니메이션 재생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 Player ; 애니메이션의 스테이트먼트를 제어할 수있다. (유한상태머신 사용)
유한상태머신(FSM) : 가장 기초적인 오토마타(인공지능). 한번에 하나의 상태만 활성화 된다.
상태와 상태 사이를 변경할 수 있다. 각 상태는 조건을 이용하여 변경한다. Transition(화살표) Make

Any State : 포탈(?). 어떠한 현재 상태이던지, 조건만 맞으면 변경할 수있다.

[Animator].Parameters 에서 조건 설정.
– Float, Int, Bool : 값을 할당.
– Trigger : 값을 Set 함. 값을 할당하는 방식이 아니라, 방아쇠가 당겼다가 즉시 돌아온다. 잠깐 True 됐다가 받아들이고 나서 False가 된다.

Machene Statement를 여러개 만들 수도 있다. (평행하게)

트랜지션(정의)의 인스펙터의 컨디션즈를 조정.
다양한 파라미터가 있음.
Settings
Has Exit Time. 특정 종료 시점이 있음.

Ordered Interruption : 3D 에서만 동작. 이미지간의 전환시 관절을 부드럽게 해주는…

Sorting Layer : 가장 아래쪽에 있는 레이어가 우선순위가 높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