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basic parts (2) – 3D 총알피하기 게임 만들기(1)

강의가 이론 위주로 진행되는게 아니라 실습위주로 진행되다보니, 내가 별도로 정리가 힘들다.
실습하면서 메모했던 내용을 기반으로 노트형태로 정리해야 겠다.

오늘은 2일째. 3D 총알피하기 게임 만들기 이다.

[Material].Albedo : 빛에 반사되는 색깔을 설정한다. 반사율-Albedo이라고도 하며, 자세한 설명은 위키참조.

[Camera].Clear Flags
Skybox : 가상의 하늘을 그린다.
Solid Color : 단색으로 채운다.
Depth Only : ??
Don’t Clear : ??

[Rigidbody] : 실제 물리적인 모든 기능을 담당하는 컴포넌트. 2D에 대해서는 Rigidbody 2D 컴포넌트를 사용한다.

[Input] 수평축과 수직축의 입력값을 감지하여 저장
GetAxis는 입력축의 음의 방향의 키 : -1.0
아무것도 누르지 않으면 : 0.0
양의 방향의 키 : +1.0

이러한 방식을 쓰는 이유
– 사용자가 키 변경을 할수 있게 하기 위해.
– 코드가 하드웨어에 대한 종속성을 가지지 않기 위해.
– 키보드 커스터마이징을 편하게 할 수 있다.
– 코드랑 입력의 이름이 연결되어있고, 입력이 하드웨어로 연결되어 있다.
– 조이스틱에 대응 : Axis, 입력을 숫자로 받는 이유는 조이스틱은 약간만 누른다던지, 그러한 컨트롤이 가능하기 때문

프로젝트 세팅 메뉴에서 Input에 관한 설정이 가능
[Menu] – [Edit] – [Project Settings] – [Input] InputManager : Axes,Horizontal,Vertical

가속도 : 힘을 질량으로 나눈값. 역시나 자세한 설명은 위키참조.
F =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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